IoT 네트워크
IBM Watson과 애쉴론 IoT가 제시하는 가로등에 대한 미래
또자쿨
2017. 3. 7. 17:30
인지 컴퓨팅 기술은 앞으로 공공안전, 교통, 에너지 최적화에 따른 조명시설을 위해 외부 다양한 데이터와 가로등데이터를 결합할 것이다.
제어전문회사 애쉴론과 IBM의 Watson IoT 그룹은 조명시설뿐만 아니라 여러 외부 요인들을 수집 분석하여 가로등 운영의 최적화를 위해 팀을 구축하였다.
애쉴론은 Lumewave라 불리우는 차세대 인텔리전트 가로등 제어 시스템에 Watson의 분석능력을 더하게 된다고 전하고 있다.
IBM은 Watson IoT를 경험을 축적하는 인지 컴퓨팅이라 설명하며 이것은 인공지능의 일부라고 설명한다.
기본 컨셉은 애쉴론의 게이트웨이와 컨트롤러들이 가로등 운영의 정보들을 Watson Cloud 컴퓨팅 시스템에 전달하게 된다. 애쉴론의 하드웨어는 각 조명시설에 설치되어 있는 각종 센서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전달하게 되는 것이다. Watson은 애쉴론 장비로 부터 받은 정보와 그 외 다양한 데이터를 취합하여 --- 뉴스, 날씨, 축적된 기록들... 지속적으로 가로등 운영방법을 조절함으로서 범죄, 날씨, 교통상황, 특정 이벤트날에 최적화된 설정값을 제공하게 된다.
애쉴론의 CTO인 Sohrab Modi는 "애쉴론의 진보된 가로등 제어 솔루션과 함께 IBM의 Watson IoT의 실시간 분석 능력 및 인지컴퓨팅능력이 결합되어 타고난 지능성을 부여함에 있어 매우 기대하고 있다. 만약 시장과 행정위원들이 수많은 센서들과 디바이스들로 연결되어 데이터를 생산하는 인프라를 구축한다면, 범죄율을 줄이고 날씨와 관련된 사건 사고를 줄이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의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IBM의 Watson IoT는 지역사회에 엄청난 자산이 될것이다" 고 전하고 있다.
애쉴론 CTO Sohrab Modi는 곧 스마트LED 가로등과 Lumewave 컨트롤, IBM의 Watson 컴퓨팅을 이용한 데이터 타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애쉴론은 어떻게 시스템이 동작하거나 어떤 데이터를 가로등 인프라로부터 가져와 취합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전하였다.
"IBM Watson IoT 플랫폼은 외부 다양한 데이터를 접근할 수 있게 하며 지능화 할 수 있는 능력을 가능케 한다"고 LEDs Magzine을 통해 밣혔다. "애쉴론은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 할 것이며 데이터의 유형과 적용 방법을 설명 할 것입니다. 우리는 안전 문제와 관련된 의사 결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는 상황 별 데이터를 추가 할 수있는 모든 데이터를 소중하게 생각한다. "
애쉴론은 몇달안에 첫번째 설치 사례를 발표할 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에 본사를 둔 3880만 달러 규모의이 회사는 2014 년에 스마트 미터링 사업을 매각 한 후 IoT 비즈니스로 재편성했다. 조명은 건물, 운송 및 산업 기계 제어를 포함하는 IoT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 최근에 애쉴론 글로벌 마케팅 이사 Lita Renner는 스마트 도시 및 학교 구역 경고 표지와 관련하여 안전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기술하였다. "확장가능한 인프라로 인해 도시는 쉽고 효율적으로 미래의 IoT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조명은 IBM의 광범위한 30 억 달러 규모의 Watson IoT 계획 중 한 부분이다. 초기에 IBM은 영국 스마트 조명 회사 인 PhotonStar와 협력하여 Watson IoT의 Munich 본사에 IoT 조명 시스템을 설치한바 있다.
MARK HALPER is a contributing editor for LEDs Magazine, and an energy, technology, and business journalist (markhalper@a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