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쉴론의 제품은 1년간 무상교환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의 분해 및 과실로 인한 경우 불가능하지만 왠만하면 대부분 교환해 줍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애쉴론 홈페이지(www.echelon.com)에서 RMA(Return Material Authorization)을 신청 해야하는데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다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다보니 까다로울수도 있는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RMA신청 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http://www.echelon.com/Support/rma/default.aspx)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만약 대리점에서 구입을 하셨다면 대리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는 애쉴론으로부터 직접 구매하셨을 경우에 신청방법입니다.
How to Request an RMA
Complete the fields below and press the Submit button. Or, print and complete the form, and fax it to the support center nearest you.
Choose a Support Center:
여기서는 미국에서 산것으로 합니다.
Contact and Shipping Details:
First Name: | 이름 및 기타 정보를 기입합니다 |
Last Name: | |
Company: | |
Company Address: | |
City: | |
State /Province: : | (US & Canada Only) 한국이기에 그냥 빈칸으로 놔둡니다 |
Postal Code: | 우편번호를 꼭 쓰세요 |
Country: | 국가를 한국으로 선택합니다. |
Shipping contact and/or address (if different than address above): (optional) |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빈칸으로 나둡니다. |
International Phone Code: | + (1 for US and Canada) |
Phone Number: | 기타 정보를 기입하면 됩니다. |
Fax Number: (optional) | |
E-mail Address: | 중요한것은 관련 진행사항을 이메일로 받기 때문에 꼭 정확한 이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
Alternate ways to contact you:(optional) |
Product Details (Help ** ):
Product Name: | 제품이름을 기입합니다 |
Who did you buy the product from? | Echelon US라고 입력 |
Quantity to be returned/replaced: | 교환하고자 하는 제품 수량을 기입합니다. |
Model Number: | 모델넘버를 넣습니다. |
Serial Number(s): | 제품에 붙어있는 Lot번호를 기입합니다 |
Purchase Date: | (mm/dd/yy) 아마 1년이내의 날짜가 될것입니다. |
How exactly did the product fail? | 어떻게 고장났는지인데요... 이유를 아시면 쓰시고 아니면 I don't know라고 간단히 쓰셔도 됩니다. |
Did the part ever work for you? | 동작한 적이 있으면 Yes 처음부터 동작을 안했다면 No로 선택합니다. |
How did you verify the failure? | |
Note any other details regarding the return: (optional) | 추가로 요청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적으시면 됩니다. |
| |
그리고 Submit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마감됩니다. 아마 조만간 위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관련 메일이 도착할 것입니다. 그안에는 이번 교환요청을 핸들링 하는 번호가 포함되어 있는데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자 그럼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미국에서는 제품도 받기전에 물건을 위에 입력한 주소로 보낼겁니다. 물론 구매한 이력을 확인해 보겠죠? 그렇기 때문에 구매날짜와 구매할 당시 주문서의 이름을 정확하게 넣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고장난 제품의 물건을 잘 포장해서 수신할 이메일에 포함되어 있는 주소로 보내면 됩니다. 이때 같은 이메일에 포함되어 있는 RMA번호를 상자 윗면에 잘 보이게 써주세요. 그리고 혹시 모르니 상자 안에 포스트잇등을 이용해 번호를 써주시면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주의사항
보통 RMA 즉 교환제품이라 하더라도 수입할때 새 제품으로 인식하고 관세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고장난 제품을 미국에 보내실때 DHL이나 혹은 UPS 아니면 배송업체에게 반드시 교체건으로 보내는 것이고 교체제품이 들어올것이라는 것을 얘기해 주세요. 그래야 혹시 모를 관세를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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