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쉴론의 RMA 신청 방법이 변경되어 글을 씁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Zendesk 시스템을 통해 신청했었는데, 사실 좀 불편했습니다. 오히려 조금더 수동적으로 바뀌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더 쉬워 보입니다.
기존 온라인을 통해 등록하는것에서 PDF형식의 파일에 작성하여 이메일을 보내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서 RMA 신청 폼을 다운 받습니다.
이전에 없던 DOWNLOAD RMA FORM이 생겼습니다.
입력할 내용은 간단합니다. 아래에 보내는 사람과 받을 곳의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보통 왼쪽과 오른쪽이 같겠죠.
그리고 아래 고장이 나서 보낼 제품에 대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해당 폼의 2,3 페이지에 제품에 대한 Model#가 있으니 해당 숫자를 기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고장나서 보낼 디바이스 수를 기입하고 일반저으로 하드웨어 제품의 경우 시리얼 번호가 없으니 N/A로 기입합니다.
Purchase date의 경우 구입한 년도와 달을 기입합니다.
Advanced Replacement의 경우 제품을 받기전에 먼저 보내달라는 신청인데 일반적으로는 체크를 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먼저 제품이 들어오게 되면 관세 그대로 내야 합니다. 그러니 정말 급하지 않은경우 체크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다음 Reason For Return에는 고장난 이유를 써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애쉴론 제품의 경우 통신장비이니 아래 예처럼 기입하시면 됩니다.
예: No power up
다음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해보았느냐 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위 예시와 같이 기입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Have you spoken with Echelon Customer Service? 의 경우 고장을 판단하기 이전에 애쉴론의 서포트 팀의 도움을 받은게 있을 경우 할당된 서포트 넘버를 적게 됩니다. 하드웨어 고장의 경우 일반적으로 없기 때문에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번째와 4번째는 위 예시와 같이 적으면 됩니다.
나머지는 그대로 남겨두시고 날짜와 회사이름을 적어서 저장합니다.
파일을 저장한 후 신청 파일을 이메일 주소 rma@echelon.com 로 첨부하여 보내시면 됩니다.
제목은 RMA Reques로 하시고 내용은
Hi Support team,
I request a RMA as attached.
라고 적고 보내시면 몇일 이내에 RMA 할당 번호와 함께 이메일을 받게 될겁니다.
그럼 제품을 보낼때 박스위에도 RMA 숫자가 잘보이게 적어주시고 A4용지에도 적어서 박스안에 넣어 보내시면 빨리 처리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역시 보낼때 고장이 나서 새로 받을 제품을 보내는거라고 UPS나 DHL에 얘기를 해야 새 제품이 들어올때 다시 관세를 내는 경우를 피할 수 있으니 참고 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새로운 RMA 신청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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